맵고, 짜고, 달고.. 최근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많은 음식은 모두 강한 맛을 냅니다. 영양을 채우기 위해 음식을 먹지만, 나트륨과 당 함량이 높은 음식은 섭취자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날이 갈수록 자극적으로 변하는 음식들 탓에 자연스럽게 비만율도 높아지고, 건강에 이상증세를 보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막기 위해 우리 일상에서부터 조금씩 변화를 주며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만 예방 포스터. 보건복지부 제공비만을 막기 위해 우리는 이 캠페인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진행하는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캠페인은 국민들의 나트륨, 당 섭취 저감화를 위해 진행됩니다. 2022년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올해도 진행되는데요.
전국 185개 시·도청 및 보건소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합동 캠페인으로, 올해는 비만 예방 슬로건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대국민 참여형 걷기 캠페인을 운영합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워크온'을 통한 대국민 참여형 걷기 캠페인 역시 함께 진행되며, 목표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5월 22일(월)부터 6월 21일(수)까지 한달 간 총 15만 보 이상 걷기를 목표로 지행되며, 200명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합니다. 지자체에서도 지역 주민의 비만 예방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이 추진된다고 하니
비만 예방 캠페인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가볍게 걷고, 마시고, 운동하며 비만에 대해 인식하고 그 위험을 예방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지금, 이 캠페인에 함께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세요!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BS M&C노컷뉴스 X 공공소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