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이미지. 픽사베이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이 있는
가정의 달입니다.
평소 가족들에게 쉽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기념일을 계기로 전하고는 합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평균적으로
가족들과 마주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얼마나 되나요?
학업에 집중하느라, 직장 일이 바빠서, 할 말이 없고 어색하다는 핑계로 가장 가까운 가족과의 시간을 가지지 못하고 있지는 않나요?

가족과 함께하는 생활 시간 변화량, 배우자와 하루 평균 대화 시간. 자료=여성가족부, 그래픽=연합뉴스실제로 여러 통계를 살펴보면,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그마저도 대화시간은 더욱 짧아지고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생활 시간이 점점 줄어들어 2014년 기준 127분, 약 2시간에 불과하며, 배우자와의 하루 평균 대화 시간 역시 2시간을 넘지 않는다는 응답이 86%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렇게 줄어드는 가족과의 대화는 가족 관계를 소원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 중 하나는 스마트폰 등의
디지털 기기의 사용입니다. 대화가 어색하거나 지루해질 때마다 자연스럽게 보게 되는 스마트폰이나 티비 프로그램들은 가족과의 대화를 줄이고 결과적으로 연대감과 친밀감을 낮추고 있습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여러분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부모님, 형제자매, 아들, 딸과의 관계를 되돌아보고 가까워지기 위한 작은 노력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주일에 한 번,
저녁 식사 시간에는 핸드폰이나 티비를 보지 않고 가족들과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제안합니다!
여러분의 식탁이 크고 작은 이야기들로 북적이기를 기대합니다 :)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BS M&C노컷뉴스 X 공공소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