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온다 캠페이너 대 모집!

캠페인 저널리즘 눈은 우리 사회의 작은 문제들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좋은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눈]사람들을 찾고 있습니다. 여러분, 함께 하시겠어요? 커몬요! 야호!

지원하러 가기
arrow_drop_down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한 Z 세대의 직업은?

reorder search

저널리즘 chevron_right 환경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한 Z 세대의 직업은?

  • 2023-01-16 16:32:51
  • 0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URL

생물다양성 보전 위해 소비에서 기여로 욕구 전환 해야
미래를 위한 잠재적 직업 캠페인으로 젊은 세대에 영감 주고자


Best Jobs For The Future ©natureneedsmore.org

<미래를 위한 최고의 직업(Best Jobs For The Future)> 이라는 캠페인에 등장한 아이들이 꿈꾸는 직업은 기성 세대를 부끄럽게 한다. 환경 범죄를 저지른 사람을 기소하는 일을 하겠다는 아이, 행동 변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광고업계에서 일하고 싶다는 소녀, 조세 정의를 위해 탈세나 탈루를 조사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소년, 대규모 재야생화 프로젝트를 하고 싶다는 소녀, 야생 동물을 위한 변호사, 기업의 글로벌 공급망 투명성과 법규 준수를 감시하는 감사관, 정치 기부금 모니터링, 수리 및 재사용 설계 엔지니어, 재생 농업, 온라인 불법 거래 감시 등 다양하다. 현재의 기준에서 선망하는 많은 직업들은 종종 환경이나 사회적 통합에 파괴적인 직업들로 점점 더 많은 젊은 세대들이 이러한 역할을 거부하고 있다. 

모든 것이 개인 소비자의 선택에 관한 것이라는 말은 더 이상 설득력이 없다. 에너지 효율 전구를 사용하고 재활용 쓰레기를 분리 배출 하는 것 만으로 지구를 구하는 것은 어렵다. 대신 젊은 세대들은 생물다양성 손실을 초래한 농업이나 무역 정책의 변화를 추진하고, 이익만 추구하는 기업의 전략에 맞서고, 불필요한 낭비를 멈추는 등 기성세대의 모든 관행을 무너뜨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후위기, 생태계 파괴, 사회적 불평등과 연관된 끊임없는 혼란으로 국내, 지역 및 세계 경제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오늘날 존재하는 직업들이 계속 유지될 수 있을지조차 불분명하기 때문이다.   

과도한 착취로부터 야생 동물을 보호하여 생물다양성을 복원한다는 사명을 가진 호주의 비영리 조직인 Nature Needs More는 이 캠페인을 통해 젊은 세대 사이에서 논의를 활성화 시킴으로써 야생 동물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억제하고 '멸종위기에 처한 동식물 교역에 관한 국제협약(CITES)' 등 법적 거래 시스템의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더 강력한 규제를 촉구한다. 멸종 위기의 규모를 감안할 때 그동안 해오던 전통적인 보존 방식은 충분하지 않으며, 동식물 거래는 종 생존에 대한 점점 더 큰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다. 

Best Jobs For The Future ©natureneedsmore.org공급하려는 욕구가 생물다양성 손실을 초래하고 있으며, 이것은 모든 야생종 거래에 적용된다. 소비에서 기여로 욕구를 전환하는 것을 포함하여 합법 및 불법 야생 동물 거래 및 수요 감소에 초점을 맞추어야 더 이상의 자연 파괴를 막을 수 있다. 하이엔드나 럭셔리 제품에 대한 욕망을 불러 일으키는 시장과 상업적 및 심리적 특성에 대한 이해 없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 종이 희소해질 수록 가치가 상승한다. 멸종 위기에 처한 종 중 일부는 수익성이 높고 독점적인 산업에서 합법적으로 거래된다. 팬데믹 이후 사치품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개인 사치품(의류, 액세서리, 미용 등)/고급 가구/고급 식사/이국적인 애완동물 산업/ 트로피 사냥 및 기타 고급 여행 등 야생동물과 자연계의 합법적인 거래에 대한 재검토가 광범위하게 필요하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인식을 높임으로써 최소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기성세대는 의미 있는 방식으로 기후 위기를 해결하지 못했으며, 이것은 젊은 세대에게 더 많은 해를 끼칠 수 밖에 없다. 젊은 세대들이 성장과 이윤에만 치중하여 의지하고 있는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것을 거부하고, 새로운 유형의 작업에 대한 필요성을 촉발할 새로운 법률과 규정을 추진하고, 무의미한 부의 축적을 멈추는 일자리를 요구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이것은 더 많고, 더 엄격한 규제, 탈세 및 비밀 관할 구역의 종식, 녹색 범죄 및 기업 범죄에 대한 단속, 현대판 노예 제도 및 극심한 불평등 종식, 지위 획득 및 정체성 차별화를 위한 끝없는 소비 순환 중단을 의미한다. 젊은이들이 가치 있게 생각할 일의 유형을 추측할 수 밖에 없지만, 토론을 자극하기 위해 미래를 위한 몇 가지 잠재적 직업에 대한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Best Jobs For The Future ©natureneedsmore.org

생물다양성은 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조절 기능을 수행하며, 이를 보존하는 것은 기후 위기를 최소화하는 최후의 방법이다. 인구 증가 및 과잉 소비와 같은 생물다양성 손실의 근본적인 원인은 복잡하게 얽힌 상호 관련 요인에서 비롯된다. 야생 동물의 광범위한 상업화와 지속 가능한 사용 모델의 과도한 일반화는 종을 보호하는 데 효과가 없었으며 최대 100만 종 이상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전 세계 포유류의 4%만이 야생이며, 인간이 36%, 가축이 60%를 차지한다. 인간이 공유하는 방법을 배워야 할 때다. 버려진 농지에서 재야생화를 확대해야 한다.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가정을 바꾸고 세계의 야생 동물과 깨끗한 환경이 단순히 생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다시 한 번 번성하도록 보장하기 위한 전략을 수용해야 한다.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모든 부정적인 영향을 예방할 수는 없지만 교육을 통해 지구 상의 다른 생명체에 미치는 영향의 방향과 형태를 바꾸기 위한 노력을 멈춰서는 안된다.


D-16.7083333333333

NOON과 함께 눈 굴릴 사람을 찾습니다.당신의 응원과 지지로 함께해주세요.

저도 이 캠페인을 지지합니다.

당신은 이 캠페인의 눈사람입니다. 함께 눈 굴린 눈사람 3명 캠페인 진행 기간 : 2023-01-16 ~ 2023-02-15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BS M&C노컷뉴스 X 공공소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CBSMC 노컷뉴스 X 공공소통연구소
눈이 내리는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