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취약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학용품 키트 배달왔어요~!

reorder search

캠페인 chevron_right 복지

지역 취약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학용품 키트 배달왔어요~!

  • 2024-03-07 10:59:24
  • 0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URL

사내 봉사활동 우아한땀방울, 새 학기 맞아 학용품·식료품 구성된 ‘행복키트’ 제작
삼전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사회 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60명에게 전달 예정
우아한형제들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두루 살필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이어갈 것”

우아한형제들, 지역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학용품 키트를 제작. 우아한형제들 캡처
배달의민족이 새 학기를 맞은 취약 계층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행복키트’를 전달한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29일 삼전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본사가 위치한 송파구의 취약 아동·청소년 60명에게 전달할 ‘행복키트’를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사내 구성원으로 이뤄진 ‘우아한땀방울’이 참여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사전에 새 학기를 맞은 취약계층 아이들 60명을 조사했다. 지난달 29일 우아한땀방울에 참여한 28명의 구성원이 직접 만든 간식 파우치와 아이들이 필요한 학용품 및 식료품을 담아, 따뜻한 손 편지와 함께 행복키트 60개를 제작했다. 제작된 행복키트는 복지관에서 각 대상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우아한형제들 직원들은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 구성원은 “바쁘다는 핑계로 다른 사람을 돌보지 못했던 것 같다”라며 “가까운 이웃, 아이들, 청년, 어르신까지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구성원도 “회사가 속한 지역 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 뜻깊다”라며, “작은 일이라도 또 해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우아한땀방울은 2019년 사내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시작해, 구성원을 넘어 사장님, 라이더도 함께하는 봉사활동도 진행해 왔다. 사장님과 라이더의 재능기부, 지역 노인종합복지관과의 협업으로 홀로 사는 어르신께 도시락으로 안부를 묻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밖에 친환경 못난이농산물을 직접 수확해 복지관에 기부하거나 사장님 자녀를 대상으로 멘티를 선정해 구성원이 참여한 직무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우아한땀방울을 담당하는 사회공헌팀 김은혜 팀장은 “행복키트가 새 학기를 맞이한 아이들에게 응원이 됐으면 한다”라며 “우아한형제들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 등 지역 사회 취약 계층을 두루 살필 수 있는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D-10

NOON과 함께 눈 굴릴 사람을 찾습니다.당신의 응원과 지지로 함께해주세요.

저도 이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당신은 이 캠페인의 눈사람입니다. 함께 눈 굴린 눈사람 2명 캠페인 진행 기간 : 2024-03-07 ~ 2024-04-30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BS M&C노컷뉴스 X 공공소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CBSMC 노컷뉴스 X 공공소통연구소
눈이 내리는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