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생님입니다”를 주장하는 이 사람의 사연은?

reorder search

캠페인 chevron_right 교육

“나는 선생님입니다”를 주장하는 이 사람의 사연은?

  • 2024-02-14 15:55:21
  • 0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URL

교육 현장 '행복한 선생님' 사연 담은 영상 제작 공유
교육공동체의 인식 전환을 통해 교권 회복


전라남도교육청이 존경받는 ‘행복한 선생님’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교육 가족들과 공유하는 ‘나는 선생님입니다’ 캠페인을 2024년 한 해 동안 진행한다. 캠페인은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의 추천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존경받는 ‘행복한 선생님’의 실제 사연을 영상에 담아 배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 영상물은 도 교육청이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언론보도 등을 통해 교육 가족은 물론 도민에게 제공된다.

제1편 ‘나는 사랑받는 선생님입니다’ 영상 한 장면.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도 교육청은 캠페인을 통해 교육 가족의 존경을 한 몸에 받는 ‘행복한 선생님’의 사연을 공유함으로써 선생님들의 자긍심을 고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교육공동체의 인식 전환을 통해 선생님의 권위를 회복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데 이번 캠페인의 의미가 있다”고 도 교육청은 설명했다.

제1편 ‘나는 사랑받는 선생님입니다’ 영상 한 장면.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현재 전라남도교육청 유튜브에 제1편 ‘나는 사랑받는 선생님입니다’ 영상이 탑재되어 있다. 도 교육청은 존경받는 ‘행복한 선생님’의 사연을 전라남도교육청 유튜브(전남교육TV), 홈페이지 ‘전남교육통’ 등을 통해 연중 제보받는다.

도교육청은 추후 교원뿐 아니라 배움터지킴이, 조리 종사원, 통학버스 운전원 등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위해 헌신하는 다양한 직종의 교직원들까지 대상을 확대해 홍보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김학주 홍보담당관은 “이 캠페인을 통해 선생님은 보람 있고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려 교사로서 자부심과 소명 의식을 갖게 되고, 학생과 학부모는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과 사랑을 되살려서, 학생과 선생님이 모두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종료

NOON과 함께 눈 굴릴 사람을 찾습니다.당신의 응원과 지지로 함께해주세요.

저도 이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당신은 이 캠페인의 눈사람입니다. 함께 눈 굴린 눈사람 1명 캠페인 진행 기간 : 2024-02-14 ~ 2024-08-31

본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BS M&C노컷뉴스 X 공공소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CBSMC 노컷뉴스 X 공공소통연구소
눈이 내리는 뉴스레터 구독!